부슐랭
부슐랭
“부산 사람도 인정한 맛” 규현이 반한 현지인 찐맛집

영진돼지국밥의 대표 메뉴 수육 백반. 유튜브 ‘규현’ 캡처
가수 규현이 지난 10월 10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부산 맛집 댓글 검증단’ 영상을 공개했다. 앞서 지난 6월 부산 맛집을 한차례 소개한 규현은 이번엔 누리꾼이 직접 추천한 맛집을 검증한다는 콘셉트로 부산을 다시 찾았다.
“맛없어도 책임은 안 지겠다”는 규현은 두 곳의 추천 맛집을 방문했다. 부산온나에서 그가 다녀간 곳을 정리해 봤다.

삼성밀면 시그니처 메뉴인 주물럭 밀면. 유튜브 ‘규현’ 캡처
■삼성밀면
부산에 오래된 밀면집이 많은 만큼 사람마다 '최고의 밀면집'을 꼽는 기준도 다르다. 수많은 밀면집 중 추천을 받아 방문한 곳이 삼성밀면이다.
부산 밀면 1세대로 알려진 이곳은 쫄깃한 면발, 시원한 육수, 달콤 매콤한 양념이 삼박자를 이룬다. 특히 소뼈와 돼지뼈를 5 대 5 비율로 넣고 푹 고아낸 육수가 진국이다.
대표 메뉴는 밀면, 비빔밀면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인 주물럭 밀면이다. 밀면은 새콤하고 시원하며, 면발은 탱글탱글 씹을수록 쫄깃하다. 비빔밀면은 은근히 매콤한 맛으로 입맛을 돋운다. 주물럭 밀면은 물과 비빔의 중간쯤에 있는 메뉴로, 고기 양념의 감칠맛이 폭발한다. 밀면과 곁들여 먹기 좋은 감자만두와 왕만두도 별미다.
다만 규현은 “주물럭 밀면은 이도 저도 아닌 느낌이라 물과 비빔 중 하나로 선택하는 게 나을 것 같다”고 평을 남겼다. 전체적으로 맛이 강한 편이라 자극적인 밀면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주소 부산 부산진구 월드컵대로449번길 47
가격 밀면 7500원, 비빔면 8500원, 주물럭밀면 8500원

영진돼지국밥의 섞어 국밥. 유튜브 ‘규현’ 캡처
■영진돼지국밥 남구청점
부산 사람이 손꼽는 돼지국밥 맛집 중 하나인 영진돼지국밥. 규현이 방문한 곳은 남구청점으로 본점은 사하구에 있다.
국밥은 뽀얗고 진한 국물이 특징이다. 돼지 특유의 잡내가 거의 없어 담백하다. 기본 간이 돼 새우젓이나 소금을 넣기 전 국물 맛을 먼저 보는 것이 좋다. 특히 마늘 향이 강한 다대기(갖은 양념)가 인상적이다.
이곳 인기 메뉴는 수육 백반이다. 부드러운 항정살 수육과 볶음김치, 두부가 함께 제공된다. 기름진 항정살 위에 김치를 얹어 먹는 순간 감탄이 절로 나온다. 당면과 다진 고기, 야채가 듬뿍 들어간 고소한 순대도 인기다.
규현은 “부산 5대 국밥 안에 넣고 싶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히 막걸리와 궁합이 좋다며, 같이 한잔 곁들이는 걸 추천했다.
주소 부산 남구 못골로12번길 53
가격 돼지·순대·내장국밥 9500원, 수육백반 1만 3000원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게재일: 2025-11-06
